부산시, ‘제17회 부산바다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백설희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2/07/16 [08:05]

부산시, ‘제17회 부산바다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백설희 수습기자 | 입력 : 2012/07/16 [08:05]
 
▲ '제17회 부산바다축제' 공식포스터     © 백설희 수습기자

부산시는 ‘제17회 부산바다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바다축제의 개최를 보름여 앞두고 열리는 이번 보고회는 7월 17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행사관련 모든 분야를 꼼꼼히 살펴 성공적인 축제로 치러내기 위해 진행된다.
 
이날 회의는 허남식 시장 주재로 진행되며, 시·구 해당 국·과장, 소방·경찰 등 유관기관과 언론사, 국제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요트 등 해양 스포츠단체, 축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이들은 행사진행·안전·교통·질서·의료·자원봉사·홍보 등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기관(부서별) 지원·협조사항을 확인하는 등 부산 바다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총 점검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허남식 시장은 “부산바다축제는 부산바다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부산관광 콘텐츠 개발로 세계 수준의 여름 엔터테인먼트(Summer Entertainment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라고 전하고, “기관별 빈틈없는 행사준비와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체계의 구축으로 제17회 부산바다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부산바다축제는 부산국제영화제, 부산세계불꽃축제와 함께 부산의 대표 3대 축제의 하나로, 시민은 물론 여름을 맞아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거리의 제공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 하게 되는 부산바다축제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9일간) 해운대 해수욕장 등 부산지역의 5개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개막행사, 국제행사, 공연행사, 체험행사, 해양스포츠행사, 구·군 행사 등 6개 분야 총 41개 행사가 진행되며, 축제기간 동안 100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본부= 백설희 수습기자 ideal1styou@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