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개소, 무료로 대여 수리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이나 시민 최대 1시간동안 무료로 이용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3/03/29 [14:26]

해운대구 ‘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개소, 무료로 대여 수리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이나 시민 최대 1시간동안 무료로 이용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3/03/29 [14:26]

해운대구가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주고 수리, 정비까지 해주는 ‘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가  우동 좌수영교(수영3호교) 아래편에 31일 문을 연다.
4~6월, 8~11월까지 휴일 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센터에는 대여용 자전거(성인용) 50대가 비치돼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이나 시민 누구나 신분증만 제시하면 최대 1시간동안 무료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다.
이용객들은 나루공원에서 반여동까지 이어지는 수영강변 자전거 전용도로 8.42㎞에서 자유롭게 자전거 타기를 즐길 수 있다.
전문 기술자들이 무료로 자전거를 수리하고 정비해주는 서비스도 편리하다.
펑크, 지렁이고무, 바퀴살조정, 공기주입 등 고장난 자전거를 고쳐준다. 부품비 5천 원 이하는 무료이고 5천 원 이상은 부품을 직접 구입해 들고 가면 수리해준다.
자전거 타이어에 바람이 빠졌다면 센터에 설치된 태양광 공기주입기를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해운대는 수영강변과 나루공원 등에 자전거전용도로가 잘 정비돼 있다.”라며 “건강도 다지고 해운대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투어코스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운대구 ‘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개소, 무료로 대여 수리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