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시민 속으로 박재호 시당위원장 2기 출범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3/05/16 [17:10]

민주당 부산시당, 시민 속으로 박재호 시당위원장 2기 출범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3/05/16 [17:10]
 
▲ 민주당 부산시당은 지도부 개편대회에서 연임한 박재호 시당위원장 취임 후 첫 상무위원회를 15일(수) 오후 부산시당사에서 개최했다.     © 배종태 기자

민주당 부산시당은 지도부 개편대회에서 연임한 박재호 시당위원장 취임 후 첫 상무위원회를 15일(수) 오후 부산시당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민주당 중앙당 최고위원으로 당선 되어 지도부에 입성한 조경태 의원(3선, 사하 을)이 참석해 축하식을 겸한 시당 상무위원회를 열었다.
 
박재호 시당위원장은 “오늘로 새롭게 시작하는 민주당 부산시당 2기의 모토는 시민 속으로" 라고 밝히고“ 권력형 비리나 민원이 있는 현장은 언제든지 달려가 몸으로 부딪혀 해결하겠다. 부산 시민의 피부에 와 닫는 정책 중심의 생활 대안 정당으로 민주당이 인식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인사말을 통해 “박재호 시당위원장 이하 부산의 전 당원 모두가 하나 되어, 저를 성원해 주신 덕분에 최고위원에 당선되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부산에서 제1야당의 선출직 지도부 입성은 20년 만에 이루어진 쾌거인 만큼 기대가 클 것"이라며" 우리 민주당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혁신하고, 다음 지방선거․총선․대선에서 이길 수 있는 밀알이 되어 달라는 뜻이 반영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시로 부산 지역의 요구를 귀담아 듣고, 부산의 목소리가 당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상무위에서는 시당 2기 출범에 맞추어 운영위원회, 윤리위원회,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새로 구성 의결하고, 영도재거선 평가, 정치관계법 개정방향, 기초자치선거 정당 공천제 등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진행되었다.
 
운영위원회에는 박재호 시당위원장, 이해성(중동구), 윤준호(해기갑), 유창열(해기을), 배준현(수영), 박인영(금정) 등 지역위원장과 박선게 상무위원(기조실장예정), 박종만 시당 사무처장 등 시당의 주요인사와 당무를 심의하는 운영위원회의 실질적인 권한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새로이 구성됐다.
 

당원에 대한 포상 및 징계등을 결정하는 윤리위원회는 이해성(중동구) 지역위원장이 위원장으로 김광수(연제구), 박종성(금정구), 장인수(사상구) 구의원과 김해영 변호사 등이 내정 되었다.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박재호 시당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이해성윤리위원장, 박종만사무처장, 박욱영(해운대), 오다겸(사하)구의원과 윤준호(해기갑)지역위원장, 박선게 시당기조실장 내정자로 구성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주당 부산시당, 시민 속으로 박재호 시당위원장 2기 출범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