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올림픽 2014 부산 ITU 전권회의, 자원봉사자 모집

임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14/05/07 [15:11]

정보통신올림픽 2014 부산 ITU 전권회의, 자원봉사자 모집

임정은 기자 | 입력 : 2014/05/07 [15:11]
 
 
▲ 정보통신분야 올림픽인 ITU 전권회의    
 
 
정보통신분야 올림픽인 ‘2014 부산 ITU 전권회의(이하 전권회의)’의 관련행사 지원 및 전권회의에 참여할 자원봉사단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ITU 전권회의는  193개국의 ICT 장관과 국제기구 수장들이 모여 세계 정보통신 관련 주요 이슈를 논의하고 글로벌 ICT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ITU의 최고결정회의다.
 
전권회의의 숨은 주역이 될 자원봉사자 모집인원은 75명이며, 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원)생(휴학생, 취업준비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193개국의 나라에서 참여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한국어가 가능한 부산지역 외국인 유학생 및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은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e-mail(sangg701@korea.kr)로 5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정보통신분야의 국제행사임을 감안, IT관련 전공자 및 외국어 가능자를 우선 선발하되 국제행사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자, 전권회의가 종료될 때까지 각종 관련 행사에 참여가 가능한 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 및 필요시 면접을 거쳐 5월 말경 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원봉사단으로 선발된 자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전권회의 기간 전에는 전권회의와 관련된 시 자체행사 지원 및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전권회의 기간에는 분야별 관련 업무 지원을 전개하게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4 부산 ITU 전권회의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