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세대 라면 달인을 찾습니다!”

유채리 기자 | 기사입력 2014/09/04 [10:28]

농심, “신세대 라면 달인을 찾습니다!”

유채리 기자 | 입력 : 2014/09/04 [10:28]
 
 
농심이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개최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면 레시피 발굴에 나선다.
 
지난해부터 이어져 오는 ‘섞어먹는 라면’ 트렌드를 더욱 좋은 맛과 영양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똑똑한 소비자, 즉 ‘스마트 모디슈머’를 찾겠다는 것이다.
 
4일 농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콘셉트는 ‘농심 제품의 Mix & Match’로, 참가자들은 농심 라면에 기타 다양한 농심 제품(라면, 스낵, 음료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나만의 간편 레시피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전공에 상관없이 전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1조로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서류 심사를 거쳐 24개 팀이 선발되며, 이 중 최종 본선 진출 8개 팀은 전문가의 멘토링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최종 요리작품에 대해서는 스토리텔링 내용과 독창성, 실용성, 상품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진행되며, 대상 1팀에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농심 영양연구팀 장영애 박사(팀장)는 “농심은 전세계 90여 개국에 한국의 맛을 전파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보다 건강한 면요리 레시피 개발과 확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매년 주제를 달리해 맛과 영양을 겸비한 건강 면요리 아이디어를 집대성하는 작업으로 꾸준히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면을 소재로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면 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농심의 대표 소비자 참여 행사다.

chaeri1125@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브랜드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