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경찰청, 제69주년 경찰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지방경찰청) 전국 1위 선정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4/10/22 [16:47]

부산지방경찰청, 제69주년 경찰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지방경찰청) 전국 1위 선정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4/10/22 [16:47]

▲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 배종태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이금형)이 경찰청 주관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 평가'에서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한다.
  
부산경찰청은 전국 16개 지방청 중 ‘치안성과 최우수 지방경찰청’으로 선정되어 제69주년‘경찰의 날’을 맞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한다.

수상 배경은 이금형 부산경찰청장 부임 이후 여성·아동·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각종 사회 안전망을 확충과, 교통무질서 등 시민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지역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적극적 치안활동을 전개한 것에 대해 평가 받았다

수상 배경은 이금형 부산지방경찰청장 부임 이후 여성·아동·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각종 사회 안전망을 확충과, 교통무질서 등 시민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지역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적극적 치안활동을 전개한 것에 대해 평가 받았다.
 
부산경찰청은 상반기 4대 사회악 근절평가 1위, 치안종합성과평가 1위를 달성했고, ‘세월호 사고’ 이후 국민의 생명‧신체에 대한 급박한 위험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골든타임 초동조치 및 재난 무전기관 공청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원터치공청 및 선지령 시스템' 도입 등 ‘112신고 출동 시스템'을 크게 개선하여 현장 범인검거 및 구조 향상에 기여했다.
  
최초 여경 치안정감이자 초대 부산 여성 경찰청장인 이금형 청장은 "유일한 여성 청장으로서 직원들과 합심하여 서민중심․ 약자중심 치안정책을 펼쳤는데 이른 좋은 결과가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산경찰청은 '셉테드 행복마을 조성', ‘치매노인 실종예방 및 찾기 시스템' 도입, '싸이카 기동순찰대' 발대,
‘쌍방향 조사 시스템’ 구축, 힐링그네·번개경찰·수능 100일 깜짝카메라 이벤트·개그우먼 이국주 홍보대사 활동,·'마!라이트(제일기획 협업)' 등 부산경찰만의 톡톡튀는 크레에이티브 홍보활동 등으로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경찰청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