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과 범죄 예방 협력 MOU체결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4/11/14 [16:23]

부산경찰청,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과 범죄 예방 협력 MOU체결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4/11/14 [16:23]

부산경찰청과 베트남 호치민시가 범죄예방 및 경찰업무 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 @배종태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이금형)은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과 범죄예방 및 경찰업무 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13일 오전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장 ‘응웬 찌 타잉’ 등 대표단 6명이 부산경찰청을 방문해 셉테드 행복마을을 견학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날 부산경찰청과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은 날로 증가하는 국제성 범죄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대한민국․베트남 국민 보호와 양국 경찰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범죄예방 및 경찰업무 협력양해각서(MOU) 내용은 ▶국제성 범죄의 예방 및 척결을 위해 포괄적인 협력 강화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상호 협력한다. ▶양 국 교민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관광객의 신변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효과적인 협력 방안을 발굴 추진한다. ▶ 양 경찰은 상호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의 관심사항에 대하여 협력함으로써 양 도시의 안전질서를 유지하고 양 경찰의 발전에 기여한다.▶ 경찰업무 경험 교환을 위해 양 기관 대표단의 교차 방문에 합의한다 등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