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싼타페 더 프라임’ 출시..‘첨단 사양’ 탑재

단순 페이스리프트 아닌 유로6 e-VGT R엔진·어드밴스드 에어백 등 안전·편의 사양 대거 적용

김영록 기자 | 기사입력 2015/06/04 [11:46]

현대차, ‘싼타페 더 프라임’ 출시..‘첨단 사양’ 탑재

단순 페이스리프트 아닌 유로6 e-VGT R엔진·어드밴스드 에어백 등 안전·편의 사양 대거 적용

김영록 기자 | 입력 : 2015/06/04 [11:46]
 
▲ 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 브레이크뉴스
 
 
중형 SUV 시장의 절대 강자 현대자동차 싼타페가 최고의 안전·편의사양과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현대차는 4일 오전 서울 강남 현대차 강남오토스퀘어에서 새롭게 개선한 디자인과 소비자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싼타페 더 프라임’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 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 브레이크뉴스
 
‘싼타페 더 프라임’은 질소산화물을 50% 이상 감축하도록 한 환경부의 유로6 배출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고성능 e-VGT R엔진을 탑재했으며,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했다.
 
이와 관련 현대차는 신차에 충돌의 심각성에 따라 저압과 고압으로 구분해 에어백 전개를 제어하고, 동승석에 유아 시트를 사용해 유아를 탑승시킬 때 안전을 위해 동승석 에어백을 미작동 시키는 기능이 적용된 어드밴스드 에어백, 앞차의 속도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거리와 속도를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돕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국산 SUV 최초로 탑재했다.
 
아울러 차체 보강재를 확대 적용하고, 차체 구조를 개선하는 등 미국 스몰오버랩 테스트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목표로 안정성을 대폭 개선했다.
 
스몰오버랩 테스트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시행하는 정면 충돌테스트 중 하나로, 차량의 전면 25%를 5피트 높이의 장애물과 약 64㎞ 속도로 충돌시켜 안정성을 평가하는 가장 가혹한 충돌테스트이다.
 
또한, 전방의 위험 요소를 감지해 위급 상황 시 자동으로 비상제동 되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차선 변경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과속위험지역에서 자동으로 감속되도록 하는 ‘고속도로 안전운행 자동 감속 기능’ 등의 안전사양을 새롭게 적용했다.
 
▲ 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 브레이크뉴스
 
이 밖에도 100만 화소 후방 카메라를 국산 SUV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움직임에 따라 레드램프가 움직이는 다이내믹 벤딩 라이트, 주차 시 마치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이 제어돼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조작만으로 편리한 주차를 가능하게 하는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 JBL 社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까지 장착해 운전 편의와 주행 감성까지 모두 잡았다.
 
싼타페 더 프라임은 외장 디자인에 기존 모델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요소들을 새롭게 적용했다.
 
헤드램프와 전·후면 범퍼, 리어 콤비램프, 알로이 휠 등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LED 주간 주행등을 새롭게 추가해 세련되고 품격있는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기존에 없던 3개의 외장 컬러 탠브라운, 초크베이지, 미네랄블루를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 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 브레이크뉴스
 
‘싼타페 더 프라임’의 내장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된 모습이다. 주요 부위의 페인트 재질 변경과 신공법이 적용된 크래쉬패드 가니쉬 적용을 통해 실내 고급감 및 디테일을 향상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경쟁 모델 및 수입 SUV의 잇따른 출시에 따른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일을 개선하고, 첨단 사양을 보강한 싼타페 더 프라임을 출시하게 됐다”며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강화된 안전성능, 프리미엄급 편의사양, 뛰어난 주행성능 등 SUV의 절대강자 싼타페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싼타페 더 프라임 R2.0 모델의 판매 가격은 2WD 모델이 2817만원~3318만원, 4WD 모델이 3195만원~3528만원이며, R2.2 모델의 경우 R2.2. 디젤 2WD 모델은 3115만원~3423만원, 4WD 모델은 3325만원~3633만원으로 책정됐다.
 
kylkid@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브랜드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