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연내 생체인식 서비스 ‘제공’..핀테크 ‘박차’

지문인증 비롯한 음성인증 및 안면인증 등 생체정보 활용 인증·결제 서비스 ‘계획’

이지완 기자 | 기사입력 2015/07/15 [09:09]

BC카드, 연내 생체인식 서비스 ‘제공’..핀테크 ‘박차’

지문인증 비롯한 음성인증 및 안면인증 등 생체정보 활용 인증·결제 서비스 ‘계획’

이지완 기자 | 입력 : 2015/07/15 [09:09]
▲ BC카드, 연내 생체인식 서비스 ‘제공’     © 브레이크뉴스
 
 
 BC카드는 15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와 함께 생체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증서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BC카드와 ETRI는 지난해 7월부터 생체정보를 활용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국제 표준 FIDO 기반의 인증서버 개발을 진행했으며, 올해 3월 인증서버 개발을 완료한데 이어 지난달 인증서버 구축까지 완료했다.
 
BC카드는 이번에 구축한 FIDO 기반의 인증서버를 통해 고객들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증 △음성인증 △안면인증 등 생체정보를 활용한 인증·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문인증은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이며, 음성인증 및 안면인증은 각각 오는 10월과 내년 2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향후 해당 서비스들은 BC카드 ISP 등에 우선 적용될 방침이며, 다양한 인증·결제 서비스 등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이에 BC카드는 앞으로 출시될 생체정보 기반의 인증 서비스를 결제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경우 기존의 인증·결제 서비스보다 범용성, 편리성, 보안성 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생체정보를 활용한 인증은 핀테크를 활용해 제공되는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수단이 될 것이다”라며 “BC카드는 인증기술의 강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발생 가능한 부정사용 등을 원천차단하고,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출시로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saz100052@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브랜드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