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에서 불법 문신, 속눈썹 시술행위 무더기 적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6/01/11 [22:16]

오피스텔에서 불법 문신, 속눈썹 시술행위 무더기 적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6/01/11 [22:16]

▲ 오피스텔에서 불법 문신과 속눈썹 시술행위을 하는 등 불법 미용행위를 하는 업소(부산시사법경찰)   © 배종태 기자


오피스텔에서 불법 문신과 속눈썹 시술행위을 하는 등 불법 미용행위를 하는 업소가 무더기 적발 됐다.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지난해 11월 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불법 유사의료행위를 하는 미신고 미용업소를 대대적으로 단속하여 ‘공중위생관리법 및 의료법’ 위반 혐의로 불법영업자 16명을 입건했다.
 
이번 특별단속으로 적발된 미용업소 대부분은 단속을 피하기 위해 은밀하게 오피스텔(9개소)과 아파트(2개소) 등에서 문신, 속눈썹 등 시술에 필요한 시설과 기구를 갖추어 놓고 비밀리에 영업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업소들은 연말 들뜬 분위기에 편승해 수능이 끝난 수험생과 청소년, 시민을 상대로 시술에 따른 부작용에 대한 안내 없이, 영업 신고한 미용업소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부각시켜 고객을 유인하고, 인터넷과 전화로 예약을 받아 속눈썹 연장, 제모, 피부관리, 눈썹 문신 등 불법행위를 해왔다.
 
동래구에서 적발된 A 미용 업소는 국가 미용사 면허가 없음에도 민간 사설기관(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 인증교육기관)의 속눈썹 자격증을 게재하여 마치 국가에서 인증하는 자격증인양 고객을 속여 불법 미용행위를 하였고, 허위·과장 광고로 속눈썹 수강생을 모집하여 교육하는 등 월 500만 원의 수익을 올리다가 적발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 수험생, 취업준비생, 시민들을 상대로 불법 속눈썹 연장, 눈썹 문신, 쌍꺼풀수술 등 불법 의료, 미용행위가 활개를 칠 것으로 예상되어 이들 불법행위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강력한 단속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