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성형시대, 통증 두려움 없는 ‘GPS 부분마취’개발

박연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8/29 [12:40]

지금은 성형시대, 통증 두려움 없는 ‘GPS 부분마취’개발

박연진 기자 | 입력 : 2016/08/29 [12:40]
 
 
최근 외모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된 수술은 눈성형이다.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인상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눈성형에는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술, 안검하수 교정술, 앞트임, 윗트임, 밑트임, 뒷트임 등이 있으며, 눈의 모양이나 피부두께, 체질, 크기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가장 보편화된 수술이지만 통증의 두려움 때문에 못하는 사람이 많다. 쌍꺼풀수술을 할 때 대개 향정신성의약품을 이용해 일시적인 수면을 유도한 상태에서 눈 주위에 마취를 한다. 즉, 잠자는 동안 눈 주위에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두려움을 못 느낀다.

그러나 향정신성의약품의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구역, 구토, 두통 등이 있고, 약물 의존성이 강해 자신의 의지로는 통제가 불가능해져 몇몇 연예인들이 이로 연루된 적도 있다.

향정신성의약품을 이용하여 수면마취를 하는 수술 중 대표적인 것이 코성형이다. 코성형은 얼굴의 움직임과 관계없어 수면마취를 이용해 수술을 시행해도 수술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없지만, 눈성형은 눈을 감거나 뜰 때의 변화가 현저해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러나 눈 성형 과정에서 단순히 통증의 두려움 때문에 그 부작용을 알고도 향정신성의약품이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부산 갤럭시성형외과에서는 향정신성의약품의 오남용을 막고자 통증의 두려움을 일으키는 요인을 연구하여 수면마취가 아니더라도 통증을 현저히 낮춘 부분 저통마취를 통해 눈 성형을 한다. 
 
이를 ‘GPS 부분마취’라 하며, 눈 성형뿐만 아니라 입술 필러 주입 등 전 성형분야에 적용돼 통증의 두려움이 없는 건강한 마취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GPS 부분마취’를 개발한 부산 갤럭시성형외과 신정훈 원장은 "성형수술이 단순히 외관적인 미를 좇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 철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고객 의견 경청을 최우선시 하면서 이를 통해 ‘GPS 부분마취’가 개발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