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부산시, 올해 첫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2/24 [12:04]

부산교육청-·부산시, 올해 첫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2/24 [12:04]

 

▲ 부산교육청-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부산교육청)     © 배종태 기자

 

부산교육청과 부산시는 26일 올해 첫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협의회는 이날 오전 시교육청 2층 전략회의실에서 ‘교육환경보호제도 강화’ 등 5개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협의회에서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에 ▲ 교육환경보호제도 강화 협조  ▲ 학력인정평생교육시설 성인반 예산 지원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시교육청에 ▲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공동 주관 ▲ 폐교를 활용하여 시정에 필요한 시설 설립 ▲ 센텀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학교용지 폐지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23회째를 맞는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교육청과 부산시가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회의다.

 

양 기관은 김석준 교육감과 서병수 시장 취임 이후 이 협의회를 통해 ‘일반고 야간자율학습 참여 저소득층 학생 석식비 지원’, ‘중학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초등학교 유휴교실 국·공립 어린이집 전환’, ‘학교 내 지진 등 재난상황 조기전파체계 구축’ 등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각종 현안사업을 협의하여 추진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교육청·부산시, 올해 첫 교육행정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