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초등 입학 둘째 자녀부터 20만원 입학축하금 지원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2/24 [10:27]

부산시, 초등 입학 둘째 자녀부터 20만원 입학축하금 지원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2/24 [10:27]

 

▲ 부산시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사업(부산시제공)     © 배종태 기자

 

부산시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둘째 이후 자녀를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의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지원으로 마련된 부산 맞춤형 출산장려 정책 꾸러미 '아이·맘 부산 플랜-아주라(for baby) 지원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정책은 특·광역시 중 부산에서 최초 시행되며, 올해 약 13,000여 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원대상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일 현재 부 또는 모와 함께 부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최초 입학 둘째 자녀부터이다. 

 

지원신청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며, 입학축하금 신청서 작성 시 별도의 추가 서류 없다. 단, 조기입학·입학유예 등 기타 사유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재학증명서(입학일 표기)를 첨부할 수도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은 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 및 양육에 관한 사회적 공동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