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 개최

정부 국제행사 심사통과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5/08 [20:05]

2030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 개최

정부 국제행사 심사통과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5/08 [20:05]

▲ 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    ©배종태 기자

 

우리가 해냈다! 다시 한번 시작이다!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범시민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시민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부산을 변화시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시 추진했던 2030부산등록엑스포 추진사업이 마침내 국가사업으로 확정되었다""지난 4년간 저와 부산시민이 함께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역사적인 성과이며 부산시민의 승리"라고 축하했다.

 

이어 서 시장은 "제가 시장이 되고 처음 등록엑스포를 추진할 때의 기억이 떠오른다"면서 "전 세계의 물류와 문화, 경제가 부산을 중심으로 뻗어나가고 세계 속에 우뚝 솟은 글로벌 해양도시 부산! 상상만으로도 벅찼던 희열이 현실로 성큼 다가왔다. 이제 세계의 유수한 도시들과 경쟁해야 한다. 부산사람 특유의 뚝심과 의지로 반드시 위대한 역사는 계속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서병수 부산시장이 시민보고대회에서 축하의 말를 전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이번 보고대회는 2030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일반시민, 자원봉사자, 시민단체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부산시는 국무회의 상정 준비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 협의체 구성을제안하는 등 국무회의 상정 준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4월 30일「2030부산세계박람회」국가사업화를 위한 첫 관문인 정부 국제행사심사를 통과한 것에 대해 지난 4년간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시민들과 함께, 다음 관문인 국무회의를 통과해 국가계획 확정을 하루빨리 촉구하는 부산의 목소리, 의지를 다시 보여주고자 마련된 자리"라고 보고대회의 성격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 진행은 ▲1부 개막공연 ▲2부 공식행사 ▲3부 마무리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1부 개막공연은 엑스포 홍보 영상과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국민의례, 범시민추진위원회집행위원장의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 보고, 축하메시지 전달, 시민단체 대표 등의 '나도 한마디'로 진행됐다. ▲3부에서는 부산시립합창단공연, 댄스팀 공연, 미래세대인 어린이집원생들의 엑스포송 합창, 축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