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9년 연속 선정돼

2018년 11억7,100만 원 지원 … 영남권 대학 중 최대 금액, “높은 전문성 바탕으로 타 대학에 우수사례 공유, 다양한 프로그램 펴

김중걸 기자 | 기사입력 2018/05/18 [16:06]

동아대,‘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9년 연속 선정돼

2018년 11억7,100만 원 지원 … 영남권 대학 중 최대 금액, “높은 전문성 바탕으로 타 대학에 우수사례 공유, 다양한 프로그램 펴

김중걸 기자 | 입력 : 2018/05/18 [16:06]

 

▲ 동아대 부민캠퍼스 전경/동아대학교     © 김중걸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가 교육부의 ‘2018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대상에 최종 확정됐다.

 

이로써 동아대는 지난 2010년 이 사업의 전신인 입학사정관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9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동아대가 2018년 한 해 교육부로부터 지원 받는 사업비는 117100만 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영남권 대학 중 가장 많은 금액이다.

 

동아대는 고교교육 내실화를 지원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부담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대입전형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고른기회전형입학생의 학업역량 강화와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또 학생부종합전형의 근간이 되는 입학사정관들의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타 대학에 우수사례를 공유하려는 노력이 돋보였으며, ·고교 및 교육청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정보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대입전형 안내를 확대하는 등 고교교육 내실화에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교육부는 평가했다.

 

한성호 동아대 입학관리처장은 우리 대학이 고교교육 내실화와 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영남권 대학 중 가장 큰 성과를 보인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지역 거점대학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향후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공정하고 단순한 대입전형과 고교교육 내실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94개교 중 유형별·지역별로 이번 사업 지원 대학을 선정했으며,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대입전형 운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