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좋은 음식을 내 몸 지키기!

혈관건강을 지키는 좋은 음식들

김경식 | 기사입력 2018/05/23 [16:41]

혈관에 좋은 음식을 내 몸 지키기!

혈관건강을 지키는 좋은 음식들

김경식 | 입력 : 2018/05/23 [16:41]

혈액이 이동하는 통로인 혈관이 막혀 있으면 혈액의 이동을 방해하고 심한경우 혈압으로 인해 혈관이 터져 위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혈관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 몸에 걸쳐 퍼져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다양한 질환이 걸리기 쉅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혈관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혈관에 가장 큰 적.

바로 비만과 식습관입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의 과섭취와 운동부족등이 주 원인이 됩니다.

혈관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같은 위험요소들은 피하셔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그 중 제일 중요한것으로 식습관을 꼽을 수 있는데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양배추,양파와 같은 채소류, 김과 다시마같은 해조류.

사과,바나나등 과일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등푸른 생선이 있고 요즘 혈관건강을 위해 많이 찾으시는 식품

꽃송이버섯이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은 혈액과 혈관내 콜레스테롤 제거효과로 입증된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한 버섯입니다.

이 외에도 고혈압과 당뇨와 같은 질병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식품으로 요즘 찾는분들이 늘어난 식품입니다.

 

이 밖에 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콩이 있는데요.

콩에는 단백질 및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혈액흐름을 개선하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 유사균의 증식을 돕는 유제품들도 함께 식단에 꾸려주시면 좋습니다.

 

이와 같은 혈관에 좋은 식품 챙기시면서 포화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높은 식품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셔야 하며 나의 체질과 체력에 알맞은 운동요법을 통하여 체질을 높이고 면역을 키울 수 잇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또 정상체중을 유지하시는 것도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니 실천하여 주세요. 건강한 생활을 위한 노력 잊지마시고 실천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담양소방서 장성119안전센터 소방위 김성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