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부산국제모터쇼 8~17일 벡스코서 개최...캠핑카 등 최신 트렌드카 전시

벤츠 신차 시승... 캠핑 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

김중걸 기자 | 기사입력 2018/05/31 [22:25]

'2018부산국제모터쇼 8~17일 벡스코서 개최...캠핑카 등 최신 트렌드카 전시

벤츠 신차 시승... 캠핑 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

김중걸 기자 | 입력 : 2018/05/31 [22:25]

 

▲ 자료는 2016년 부산국제모터쇼 전시관 모습     © 김중걸 기자

 

‘2018부산국제모터쇼’가 완성차 전시와 함께 1주차, 2주차, 색깔을 달리하며 오는 8~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벡스코 제2전시장(신관) 3층에는 캠핑카 쇼,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퍼스널 모빌리티전시회, 자동차생활관, RC카레이싱챔피언십, 오토디자인어워드수상작 전시 등 남녀노소 관람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풍성한 부대행사들이 펼쳐진다.

 

또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야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신차 시승행사도 마련된다.

 

국내 최고가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 및 최신 캠핑 카와 카라반이 총 출동하는 캠핑카 쇼67일부터 10일까지 벡스코 제2 전시장(신관) 3층에서 열린다.

 

▲ 벡스코서 개최된 부산국제모터쇼 랜드로바 전시관     © 배종태 기자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 캠핑카인 에이스캠퍼와 제일모빌, 다온티앤티, 에어밴, 스타모빌을 필두로 은하모빌, 화 이트하우스코리아, 자동차시대캠핑카, 듀오탑, 위크캠프가 참가한다.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몰이중인 국산 캠핑카의 전 모델을 한 자리에서 비교 관람할 수 있다. 더불어 독일의 명품 카라반인 비스너와 펜트, LMC, 데스랩스가 참여하고 슬로베니아의 아드리아와 영국을 대표하는 카라반 브랜드인 코치맨 과 엘디스, 루나도 부산을 찾는다.

 

미국을 대표하는 캠핑카 브랜드로는 위네바 고와 오라이언, 로드트랙, 소노마, 팔로미노가 부산모터쇼에 첫 선을 보인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대표 캠핑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캠핑카쇼를 통해 최근 RV시장의 흐름과 RV선진국인 유럽과 북미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캠핑카 전시회와 함께, 1주차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은 자동차 설계 및 연구개발, 자동차부품, 용품, 원료 및 소재, 자동차 전 장기술 및 제품, 자동차 검사, 품질관리, 테스팅 장비, 자동차 부품 생산제조 장비 및 기술, 자동차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분야의 7개국, 107개사, 20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 부산국제모터쇼     © 배종태 기자

 

최근 1~2인용 이동 수단이자 미래형 교통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는 퍼 스널 모빌리티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8 퍼스널 모빌리티 쇼6 14~ 17일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다.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2018 부산 국제 모터쇼기간 중 동시 개최되며 전기차,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동스케이트보 드 및 액세서리, 부품 등 퍼스널 모빌리티 관련 분야 제품을 선보인다.

 

614일부터 61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자동차생활관에서는 자동차와 관련한 각종 용품이나 서비스, 미래기술 등을 만날 볼 수 있다.

 

자동차 마니아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신차 시승 행사>도 모터쇼의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 중 하나다.

 

68일부터 617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 차를 타고 부산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벡스코와 해운대 일대를 달려볼 수 있다. 참가 접수는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광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 부산국제모터쇼 르노삼성차 부스     © 배종태 기자

▲ 부산국제모터쇼 벡스코 전시관     © 배종태 기자

 

시승 행사와 더불어 자동차에 아트를 입힌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 모전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2018)’에서는 이번 부산국제 모터쇼에서 31개 수상 작품을 전시한다.

 

부산국제모터쇼 부대행사는 무료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며, 관람객들은 사 전에 언론 기사나 부산국제모터쇼 홈페이지(www.bimos.co.kr)를 통하여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모터쇼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이번 모터쇼부터는 전국에서 내방하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관람 시간을 평 일은 1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평일대비 1시간 연장한 19:00까지 전시회 를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