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비정규직 제로화 추진, 노.사.전문가 협의회 발대식'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6/01 [18:49]

양산시, '비정규직 제로화 추진, 노.사.전문가 협의회 발대식'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6/01 [18:49]

 

▲용역근로자의 정규직전환을 위한 노.사.전문가 협의회 발대식    © 배종태 기자


양산시는 비정규직근로자 제로화 추진 일환으로 용역근로자의 정규직전환을 위한 노.사.전문가 협의회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1일 개최했다.

 

노사전문가협의회는 내부위원 4명, 근로자 대표 5명, 노무사 1명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10월까지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위한 주요 협의사항인 전환대상, 방식, 시기, 임금체계 및 채용방식 등에 대하여 논의하게 된다.

 

이번 정규직 전환을 추진할 용역근로자는 청사청소원과 통합관제센터에 근무 중인 CCTV관제원으로 대상인원은 총 82명이다. 

 

양산시는 지난 해 7월20일 정부에서 발표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간제근로자 74명에 대하여 정규직전환을 확정하고, 현재 채용절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시는 이번 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통하여 정규직 전환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양산시 박성관 행정과장은 “기간제근로자 정규직전환에 이어 용역근로자의 정규직전환으로 시청 내 비정규직근로자들이 고용불안 없이 맡은 바 업무에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이들의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