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동일-국립부산과학관, 창의과학인재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과학문화 확산과 인재양성 공동 사업 발굴 노력

김중걸 기자 | 기사입력 2018/06/16 [19:53]

DRB동일-국립부산과학관, 창의과학인재 발굴 업무협약 체결

과학문화 확산과 인재양성 공동 사업 발굴 노력

김중걸 기자 | 입력 : 2018/06/16 [19:53]

 

▲ ㈜DRB동일 대표이사 박진삼(오른족)국립부산과학관 관장 고현숙(왼쪽)/(주)DRB동일     © 김중걸 기자

 

DRB동일은 15일 동남권 최대의 과학교육 시설인 국립부산과학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문화 확산과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하게 된다.

 

DRB동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과학문화 확산과 사회공헌을 위한 공동의 사업을 발굴하고, 사회배려계층 대상 과학교육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과학관련 전시와 행사 개최에 협력하고, 과학기술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인력 교류를 위해 상호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진삼 DRB동일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과학체험교육 확대를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과학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현숙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은 국립부산과학관 개관 이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은 DRB가 최초이다“DRB와 같이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DRB동일은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 6월부터 회당 4주의 과정으로 지역청소년들을 위한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총 3회의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지난 201710월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를 설립하고, 청소년들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세계시민교육, 창의인재교육, 인문학 교육,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찾아가는 작은 과학관 참가 학생들과 함께/(주)DRB동일     © 김중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