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장군, 블락 치어 30만미 방류...'연안바다목장 조성 & 수산자원 증대'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7/14 [12:13]

부산기장군, 블락 치어 30만미 방류...'연안바다목장 조성 & 수산자원 증대'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7/14 [12:13]

 

▲ 기장군이 장안해역 일원에 연안바다목장조성과 수산자원 증대를 위해 건강한 볼락 치어 약 30만미를 방류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 기장군은 13일 장안해역 일원에 연안바다목장 조성과 수산자원 증대를 위해 건강한 볼락 치어 약 30만미를 방류했다.

 

기장군은 "어장환경 변화, 남획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수산자원을 적극적으로 보호 관리하기 위하여, 연안 수산자원 생태환경에 적합한 연안바다목장조성 및 수산자원 산란, 서식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 돌돔·말쥐치 등 약 115만미의 수산종자를 방류하였으며, 기장연안의 수산자원 조성을 통한 어업인 소득 증대 및 침체된 수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추가적으로 1억 9천여만 원 규모의 수산종자를 방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볼락은 전 연안에 분포하는 난태생으로 치어부터 성어까지 연안에서 보내는 정착성으로, 암초가 많은 해역에 주로 서식하여, 암초가 많고 인공어초가 시설된 장안 바다목장 해역에 방류 시 자원조성 효과가 탁월하다.

 

방류한 볼락 치어는 수요가 많고 타어종에 비해 가격이 높은 고부가가치 어종으로, 방류 3년 후에 어민들이 포획할 수 있는 크기로 성장하여 어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자원가입과 관리를 통하여 기장 연안해역이 황금어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자원 회복·어촌 소득 향상은 물론 수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