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시당, 전근향 구의원 제명...'아들 잃은 경비원에 갑질, 화난 주민 청원'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09:28]

민주 부산시당, 전근향 구의원 제명...'아들 잃은 경비원에 갑질, 화난 주민 청원'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8/06 [09:28]

 

▲ 민주당 부산시 동구 의회 전근향 의원     © 배종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이 동구의회 전근향 의원에 대해 제명 결정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전근향 구의원의 제명사유는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은 아파트 경비원에게 갑질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었기 때문이다.

 

지난달 14일 부산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경비실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당시 근무중이던 경비원 k(26세) 씨가 숨졌다. k씨는 같은 아파트에서 아버지와 함께 경비원으로 일해왔다.

 

사고 직후 이 아파트 입주민 대표이자 민주당 동구의원인 전 씨는 경비업체에 직접 연락해, 아버지와 아들이 한 조에서 왜 근무하냐고 항의하며, 고인의 아버지를 다른 사업장으로 전보조치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사고보상을 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징계를 요구한 것에 격분한 아파트 주민들이 민주당 부산시당에 전 의원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냈다.

 

이에 따라 민주당 부산시시당 윤리심판원은 징계청원을 낸 당원과 지역주민 및 전근향 의원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의견청취 등의 절차를 거쳐 전 의원에 대해 제명 결정을 내렸다.
 

▲ 지난달 14일 40대 여성이 운전하던 승용차가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근무하는 20대 경비원을 치어 사망 사고를 냈다./부산경찰청 제공     © 배종태 기자


윤리심판원은 " 지난 7월 14일 동구의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와 관련해 전근향 의원이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발언과 행위를 한 사실이 인정된다"며 심판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제명을 결정했다.

 

윤리심판원은 “20대 경비원이 근무를 서다 불의의 교통사고로 숨진 상황에서, 입주자대표를 맡고 있던 전 의원이 고인의 아버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발언을 함으로써 유족은 물론 입주민들에게도 큰 실망과 분노를 야기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당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책임있는 공당 소속의 지방의원이, 이같이 참담한 일에 연루된 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부산시당은 앞으로 이같은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당원과 지방의원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