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여성성을 말하다’...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7~8일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4:01]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 7~8일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12/05 [14:01]

 

▲ 자료: 2017년 글로벌여성리더포럼     © 배종태 기자

 

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이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오는7~ 8일 양일간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은 여성리더들의 성공 스토리와 경험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 및 차세대 여성리더들의 성장잠재력을 높이도록 멘토-멘티 연계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장으로 매년 개최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탁월한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를 주제로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노찬용 학교법인 성심학원 와이즈유 이사장, Punsalmaa Badamdorj 몽골 여성민주당 대표, Scott Ritchie 윌헴슨쉽매니지먼트 한국지사장과 최초의 탐사대원인 이동화 남경엔지니어링토건 대표이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여성이 사회에서 가지는 잠재력 등을 사회 리더의 입장에서 해석, 참가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내일을 만드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과 책임’, ‘워킹맘, 무엇이 그녀들을 춤추게 하는가?’를 주제로 연사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도 국내외 최고 수준의 연사가 참여한다. Gulnora Makhmudova 우즈베키스탄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Chafika Derragui 주한 알제리 대사 부인과 Natalia Tymoshenko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부인, Elizaveta Timar 조야슈인더스트리 개발서비스팀 팀장 등이 함께 한다.

 

국내 연사로는 두 아들의 어머니이자 부산영어방송 편성제작국장으로서 최근 ‘상위 1프로 워킹맘’이라는 저서를 발간한 유정임 국장을 비롯, 소피 강 ㈜비악 대표, 이광미 닥터오&아난티 클리닉 원장, 이진아 ㈜이진아컨텐츠컬렉션 문화콘텐츠 기획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별강연에서는 현재 ‘정보영 스피치아카데미’의 대표인 정보영 전 MBC 아나운서가 ‘목소리로 어필하라’를 주제로 스피치 강연을 선보인다.

 

또, 부산국제여성회(BIWA)회장을 맡고 있는 Vanita O’Neal NPO 경영 전문가와 김재식 영화감독의 멘토강연 등 미래인재 양성 및 리더와 차세대 리더간의 가치 있는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0년 후 나의 모습을 설계하라'라는 주제의 에세이 공모전에서는 우수한 대학생 3명을 선발해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꿈의 에세이 공모전' 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장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날 저녁 7시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열리는 갈라디너에서는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꿈의 에세이 평가에서 선정된 수상자 3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1호 피리박사 김지윤의 퓨전국악 공연, DJ Lil K의 DJ댄스파티로 다채로운 즐거움과 함께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여성리더포럼과 더불어 동시개최행사로 아시아 최초 행복 컨벤션 '행복 인사이트'(8일)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18 그린 라이프 쇼'(7~9일)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