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 행복을 응원하다’.. 행복 인사이트 8일 개최

김선옥 기자 | 기사입력 2018/12/07 [14:03]

'더불어 함께 행복을 응원하다’.. 행복 인사이트 8일 개최

김선옥 기자 | 입력 : 2018/12/07 [14:03]

 

▲ 행복인사이트 포스터   @김선옥 기자

 

[브레이크뉴스= 김선옥 기자] 대한민국 최초 행복 테마 컨벤션, '행복 인사이트'가 오는 8~ 9일 부산 벡스코 및 수영강변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복 인사이트는 묻지마 폭력 등 사회 불안정으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 시민들이 행복의 본질을 함께 성찰하는 기회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8일 오후 2시 개막식 '행복을 열다'에서는 책 <휘게 라이프>로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저자이자, 덴마크 행복연구소 대표(CEO)인 마이크 비킹이 기조연설을 한다.

 

마이크 비킹은 북유럽 국가들이 경제적으로 부유하면서도 행복지수 랭킹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행복의 기원' 저자 서은국(심리학과) 연세대 교수는 '행복은 언제, 왜 느끼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EBS 초대석 등 다양한 강연을 선보였던 서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행복은 생존과 번식을 위한 수단이라는 이론을 제시하며 행복을 종용하는 사회기조를 비판한 바 있다.

 

장동선 막스플랑크 뇌공학연구소 박사가 '뇌는 사람으로 행복하다'를 주제로, 배현민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명상을 과학으로 만나다' 등의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행복콘서트: 행복을 묻고 답하다' 세션 토론에서는 부산국제교류재단 '로이 알록 꾸마르' 총장을 좌장으로, 서은국 교수, 장동선 박사, 배현민 교수가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할 예정이다.

 

기부천사, 가수 션도 강연을 통해, 나눔으로 행복을 실천하고 있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제도권 밖의 어린이들에게 식비를 지원하는 ‘아이 사랑 옥션'도 진행된다.

 

작년 행사 후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도를 보였던 ‘맞춤형 행복찾기 프로젝트(애니어그램)’세션도 올해 확대되어 진행된다. 심리진단 테스트를 통해 참가자 개개인의 행복 성향을 알아볼 수 있는 이번 세션은, 개막식 전인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노혜린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진행한다.

 

9일 오전에는 정라혜 슬로우조깅코리아 대표가 마이크 비킹 대표와 함께 천천히 해운대 동백섬 일대를 걸으며 행복을 찾는 '마이크 비킹과 함께하는 휘게라이프와 슬로우 조깅' 세션을 진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행복 인사이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