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개최..지방자치 발전 방안 모색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6 [10:51]

부산시의회,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개최..지방자치 발전 방안 모색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2/26 [10:51]

 

▲ 부산시의회     © 배종태 기자

 

부산시의회는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4차 정기회를  26일 오후 3시 30분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인 서윤기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하여 전국지방의회의 공동현안 및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본회의에 앞서 개회식에는 박인영 시의회 의장, 변성완 행정부시장, 김석준 교육감이 참석하여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정기회의 부산 개최를 축하하고, 지방의회 역할 강화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상호협조와 유대강화에 대해 당부할 계획이다.

 

노기섭(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영남권 부회장) 부산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최근 '지방자치법' 개정 논의, 제2차 북미정상회담 등 국내․외 정세에 발맞춰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어느 때보다도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의 중요성과 역할이 강조된다"며 "이번 회의가 현재 지방의회의 당면과제는 물론, 향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과제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어 보다 더 발전된 지방의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