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14일 시청서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10:15]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14일 시청서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3/11 [10:15]

 

▲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 배종태 기자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시는 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부산혁신도시 9개 이전공공기관, 4개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 7개 시 산하 공공기관, 1개 관계기관이 참여해 21개 채용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채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사례 소개, ▲주요 기관들의 올해 채용요강 안내,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문과 답변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취업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모의면접장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해 심층 모의면접을 진행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시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인사담당자와의 열린 대화(한국주택금융공사)’ 코너를 통해 평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고, 올해 처음으로 ‘AI 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부스’도 마련하여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혁신도시는 2018년 지역인재 채용률이 32.1%로 전국 10개 혁신도시(평균 23.4%) 중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청소년 특강 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오거돈 시장은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및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여 취업 걱정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