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메인공연 북구 화명생태공원서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7:35]

2019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메인공연 북구 화명생태공원서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5/14 [17:35]

▲ 사진은 부산 사직 아시아드에서 개최된 2018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 배종태 기자

 
2019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의 2개의 메인 공연인 케이팝(K-pop) 콘서트와 패밀리파크콘서트를 북구 화명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작년 12월부터 매년 심각한 잔디훼손 문제와 올해 12월 유치 예정인 동아시안컵 축구선구권 대회 개최 문제로 인해,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케이팝(K-pop) 콘서트 공연을 서부산권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

 

2개 공연 모두 3만 명 이상의 대규모 행사로서, 수용 능력과 접근성 및 안정성, 서부산지역 문화역량 강화 등을 감안하여 후보지를 서부산지역 3곳으로 압축하였는데 최종적으로 행사 진행을 총괄할 부산관광공사와 대행사(케이비에스아트비전)의 의견과 행사 규모감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북구 화명생태공원으로 결정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3년 동안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 해외에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개최지를 북구 화명생태공원으로 선정한 것은 부산의 새로운 곳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 새롭게 도약하는 발판이 될 수 있다.”면서 “서부산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이를 계기로 부산의 대중문화가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을 통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생활/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