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故 고현철 교수 4주기 추모식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7:50]

부산대, 故 고현철 교수 4주기 추모식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8/16 [17:50]

 

▲ 부산대 전호환 총장이 故 고현철 교수를 기리는 추도사를 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대학교 '고현철 교수 추모사업회'(회장 김종수 교수)는 '故 고현철' 교수의 4주기를 맞아 16일 오전 인문관 앞에서 추모행사를 가졌다.

 

고 교수는 지난 2015년 대학 자율화와 민주주의, 총장직선제 등을 요구하며 교내 건물에서 투신했다. 이날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추모식은 동료 교수들과 학생.직원 등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자리하며, 교내 인문관 앞에 세워진 故 고현철 교수의 추모비 인근 광장에서 열렸다.

 

▲ 부산대 인문관 고현철 교수의 기념비 앞에서 추모식이 진행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추모식은 김종수 추모사업회장(인문대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소영 교수가 故 고현철 교수의 약력 및 업적을 소개하고, 전호환 총장과 김한성 교수회장이 추도사를 했다. 이어 김명신 인문대 학생회장의 추모시 낭송과 참석자들의 헌화 및 묵념순으로 진행됐다.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는 故 고현철 교수의 4주기를 즈음해 오는 30일 부산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행사 중 고인을 기리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대 고현철 교수 추모식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