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 AFM,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신설...방송 부문까지 외연확장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6:30]

BIFF & AFM,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신설...방송 부문까지 외연확장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8/28 [16:30]

 

▲ 사진은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 배종태 기자

 

부산국제영화제(BIFF)와 아시아필름마켓(AFM)이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하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Asia Contents Awards)를 올해 처음으로 신설한다.

 

이는 아시아필름마켓이 기존의 영화 마켓에서 방송 부문까지 포괄함으로써 외연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한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세안 10개국과 한국,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한 아시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5년간 제작된 TV드라마 중 각국을 대표하는 작품들이 참가하며, 8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레드카펫 행사를 비롯한 축하공연 및 시상식이 진행되며, 아시아필름마켓에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 홍보관이 개설되어 국가별 참가 방송사의 비즈니스가 연계된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TV드라마를 넘어 국내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Over The Top) 오리지널 드라마와 아시아필름마켓의 E-IP마켓에서 유통되고 있는 원작까지 포함하며 콘텐츠 영역 전반을 다루는 시상식으로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