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 23일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12/20 [15:28]

부산시,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 23일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12/20 [15:28]

 

▲ 부산시청  © 배종태 기자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가 오는 23일 오후 3시 30분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해양자치권 추진협의회(의장 박재율)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토론회는 '해양자치권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해양관련 시민단체, 기관, 공무원, 시민 등이 참석하여 해양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과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 부산연구원 허윤수 동북아해양수도전략센터장은 ‘해양자치권과 부산의 미래’를 주제로, 최성두 한국해양대학교 해양행정학과 교수는 ‘해양수산분야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박재율 해양자치권 추진협의회 의장의 주재로, 최우용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 최도석 부산광역시의원, 이동현 평택대학교 교수, 박인호 부산항을사랑하는시민모임 상임대표, 양미숙 부산참여연대 사무처장 및 부산시 해양수산물류국장이 토론자로 나서 참석자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해양자치권 추진협의회는 민선7기 해양자치권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4월 구성되었으며,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중점과제 선정, 분야별 과제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자치권 확보 정책토론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