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 국도서 차량 41대 연쇄 추돌 사고...'블랙아이스' 현상 추정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8:37]

경남 합천 국도서 차량 41대 연쇄 추돌 사고...'블랙아이스' 현상 추정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1/06 [18:37]

 

▲ 승용차 등 차량 41대가 잇따라 추돌하며, 차량들이 서로 부딪혀 엉켜있고, 도로 곳곳에 파편들이 널려져 있다/경남소방본부     ©배종태 기자


6일 새벽 경남 합천군 대양면 33번 국도 편도 2차로 내리막길에서 블랙아이스 현상으로 차량 4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도로가 약 4시간 정도 마비됐다.

 

승용차, 트럭 등 41대가 추돌하는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A(37,남) 씨 등 10명이 허리 등에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 큰 부상자나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승용차 등 32대가 연쇄 추돌 후 20여m 떨어진 곳에서 승용차 7대가 잇따라 추돌했고, 뒤따라오던 승용차 2대도 가드레일을 들이 받았다. 약 5분 동안 차량 41대가 잇따라 추돌하며, 차량들이 서로 부딪혀 엉켰고, 도로 곳곳에는 추돌로 생긴 파편들이 널려 졌다.

 

사고 차량 운전자 B씨는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20~30 미터 가량 제동이 안되고 그냥 밀려가는 상황이었다"면서 "정차했는데 그 뒤 10~20초 간격으로 뒤에서 차들이 밀려 왔다"고 사고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사고가 난 합천지역에 1.5㎜ 가량의 비가 내린 후 이 비가 얼어붙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얼기 시작했고 차들이 잇따라 미끄러지면서 사고가 난 것"이라며 새벽에 내린 비로 도로에 살얼음이 생겨나는 이른바 블랙아이스 현상으로 발생한 사고로 추정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합천 41대 추돌사고블랙아이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