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 유튜브 방송 공개

정치권 "향후 정치적 큰 도전을 염두에 두고, PK지역에서 인지도 올리기 위해 적극 나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3:22]

송영길 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 유튜브 방송 공개

정치권 "향후 정치적 큰 도전을 염두에 두고, PK지역에서 인지도 올리기 위해 적극 나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1/14 [13:22]

 

▲송영길 의원이 최치국 한국정책공헌연구원장과 김해신공항 검증 방송을 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인천시장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인천 계양을) 의원이 유튜브 방송 5부작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송 의원은 13일 국토부가 추진 중인 김해 신공항의 문제점과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유튜브 방송 1편을 공개했다.

 

이어 송 의원은 사단법인 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김해공항 확장안 문제점 파헤치기’란 제목의 유튜브 방송 5부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유튜브 방송을 통해 최치국 한국정책공헌연구원장 및 인천공항공사 이재희 전 사장 등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국토부가 주장하는 김해공항 확장안이 안전과 소음, 확장성 등의 측면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다는 점을 조목조목 지적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침체된 부산과 울산, 경남의 경제 살리기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안전하고 24시간 운영가능한 동남권 관문공항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송 의원의 이같은 김해공항의 확장 불가론은 총리실에서 동남권 신공항 입지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국회 대정부질문(2019.9.30)에서 "김해공항 확장은 부적절하며, 새로운 곳에 신공항을 건설하는 게 옳다'고 주장하고, 동남권 신공항 건설을 지원했다.

 

또 송 의원은 지난해 12월 6일 '김해신공항 무엇이 문제인가'이라는 주제로 김해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특강에 참석해 "동남권 관문공항은 일부 지역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핵심적 국가 발전 전략"이라며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세계 항공 수요에 대비하고 북방경제와 한반도 신경제 시대에 중추적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며 부.울.경 지역의 경제발전을 견인해야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전남 고흥이 고향이고, 인천 시장을 지낸 송 의원이 향후 정치적 큰 도전을 염두에 두고, 동남권 공항 지원을 계기로 지난 당대표 선거에서 약세를 보였던 PK지역에서 인지도를 올리고 각인시키는 등 신공항 이슈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일 수 있다라고 풀이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영길동남권신공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