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참여 단체 공모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18:18]

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참여 단체 공모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1/21 [18:18]

 

▲ 사진은 지속 가능한 생활밀착형,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인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프로그램/부산문화재단  © 배종태 기자

 

부산문화재단은 ‘2020년도 지역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사업에 참여할 역량 있는 문화예술교육단체 를 오는 23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 분야는 ▲ 지속 가능한 생활밀착형,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인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3억 원) ▲ 아동․청소년 및 가족 대상의 주말(토요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사업’(8억 원)으로 총 1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의 경우, 신규 단체 진입을 위한 인큐베이팅 공모 확대를 하여, 전문가 활용, 프로그램 연구 및 운영 등 단계별, 유형별 지원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과 공유 확산에 힘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사업'의 경우, 소외되지 않는 예술교육을 위한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둔 기획형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여 지원한다. 공모 선정 이후 사업 계획부터 실행까지 전담 성장형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의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 전문가 컨설팅 지원 외 실무자(기획자, 강사)들의 전문 인력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며, 하반기에는 수행 단체들이 함께 협업하여 지역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축제를 개최 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2월 6일(목)~7일(금) 양일 간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사업 간 중복지원은 제한한다. 기타 자세한 공모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와 부산문화예술교육플랫폼(www.bsarte.bs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