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유.초.중등 관리자 및 전문직 379명 정기인사 발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7:06]

부산교육청, 유.초.중등 관리자 및 전문직 379명 정기인사 발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2/13 [17:06]

▲ 부산시교육청 전경     ©배종태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유.초.중등학교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 379명에 대한 3월 1일자 정기인사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유.초등학교 223명, 중등 156명을 대상으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서성희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을, '유아교육진흥원장'에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박선애 장학관을 각각 임명했다.

 

또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에 김광수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서부교육교육청 교육지원국장에 조용일 해운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지원과장 등을 각각 발령했다.

 

시교육청 관게자는 "이번 인사는 김석준 교육감의 부산교육 혁신정책을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실천 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관리자로 배치했다"며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통 능력과 열정을 지닌 전문가를 교육전문직원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학교장 인사에서 8개 초.중.고등학교의 경우 교장공모제를 통해 임용하고, 비교적 선호도가 낮은 학교의 경우 교장전입추천제와 교장전입요건제를 통해 임용함으로써 학교경영의 자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에는 패기와 역량을 갖춘 젊은 관리자를 배치해 학교 교육력을 높이도록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교육청 정기인사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