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부산대-부산교육대-신라대, AI융합교육전공학과 개설.운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5:35]

부산교육청-부산대-부산교육대-신라대, AI융합교육전공학과 개설.운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2/18 [15:35]

 

▲ 부산시교육청 전경     ©배종태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AI융합교육 전문교사 양성을 위해 부산대-부산교육대-신라대학교 등과 석사과정의 AI융합교육전공학과를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이들 3개 대학과 AI융합교육전공학과 운영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MOU 체결식은 이날 오전 시교육청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전영근 교육국장, 부산대 전호환 총장, 홍창남 교육대학원장이, 부산교육대에서 오세복 총장과 배진호 교육대학원장이, 신라대학교에서 박태학 총장과 노영욱 부총장, 남재현 사범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예 따라 부산대는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부산교육대는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각각 비전공트랙을, 신라대학교는 중등 전공 교사를 대상으로 전공트랙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교사 60여명을 선발하여 이들 대학교의 대학원에 입학시켜 학생들의 미래핵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AI융합교육 전문교사를 양성한다. 대학원 입학 교사들에게는 학비의 50%를 지원한다. 

 

대학원에 입학한 교사들은 AI융합교육전공 교육을 통해 5~6학기 동안 SW교육, AI융합 교육, 컴퓨팅 과학 교육, AI 윤리 교육, 머신 러닝 교육, 알고리즘 교육, 데이터 과학 교육 등 영역의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