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학교 시설물 일시 폐쇄'...'교내 각종 행사 및 모임 금지'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8:46]

부경대, '학교 시설물 일시 폐쇄'...'교내 각종 행사 및 모임 금지'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2/27 [18:46]

 

▲ 부경대 교직원이 출입을 제한 한다는 공고문을 붙이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경대학교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학교 시설물 일시 폐쇄조치에 들어갔다.

 

부경대는 지난 24일 오전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코로나19 감염 대응을 위한 긴급 주요 보직자 회의’를 열고 캠퍼스 정문과 후문 및 출입빈도가 높은 쪽문의 일반인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부경대는 단과대학 건물 등 40여개 건물별로 주요 출입구 1개소만 개방하고 나머지 출입구의 출입을 제한 한다. 건물 출입 시에는 입구에 비치된 손 세정제로 손을 씻어야하며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도서관, 기숙사(세종2관), 셔틀버스, 식당, 카페 등의 시설 출입이 제한된다. 아울러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교내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및 모임 등을 금지하기로 했다. 외부 행사 개최를 위한 강연장 등 시설물 대관도 금지된다.

 

또 대연캠퍼스와 용당캠퍼스 체육관 및 운동장 이용도 중지된다. 부경대학교 직장어린이집은 일시 폐쇄하고, 일반인의 도서관 사용도 금지된다. 교직원 식당 및 학생식당에 대한 일반인의 출입도 금지된다.

 

특히, 도서관, 강의실, 연구실, 실험실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주 1회에서 2회로 늘이고, 각 건물 출입구의 손잡이, 승강기 단추, 계단손잡이 등도 하루 2회 이상 알코올 소독을 실시하기로 하는 등 시설물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