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온라인 개학 대비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지원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8:47]

부산교육청, 온라인 개학 대비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지원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3/30 [18:47]

 

▲ 부산시교육청     ©배종태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도구가 없거나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핸드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와 인터넷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시교육청은 온라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리형 온라인 학습 매뉴얼 및 영상자료, 24시간 실시간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내달 1~2일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정규수업에 준하는 원격수업을 실시하여, 부족한 시스템을 보완하고, 학교간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30일~4월 3일까지 온라인 원격수업 운영주간으로 정하고, 교사 개인별 원격수업 연수 및 실제 원격수업을 실연(實演) 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보유 현황과 인터넷 설치 실태를 조사한 결과, 스마트기기 미보유 학생은 1만1,808명,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는 학생은 1,331명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이들 학생에게는 스마트기기 대여와 인터넷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층 학생에 대해선 PC와 인터넷 지원사업을 조기에 실시하여 온라인 원격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각 학교에 보유하고 있는 태블릿PC 중 대여 가능한 2만여대를 활용하여 스마트기기를 보유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대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