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친환경 유용미생물(EM) 공급 확대...'농업 및 생활환경 개선'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5:21]

기장군, 친환경 유용미생물(EM) 공급 확대...'농업 및 생활환경 개선'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5/25 [15:21]

▲ 부산 기장군청  © 배종태 기자


부산 기장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와 생태환경 개선을 위하여 군에서 직접 생산한 친환경 유용미생물(EM) 공급을 크게 확대하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공급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장에서 EM을 매주 수요일 1회 한정된 날짜에만 배부 받아 이용에 제한적이었다.

 

이에 기장군은 상시보급체제로 전환하여 언제든지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월~금, 오전10시~오후5시) 배부해 주민들이 항상 EM을 이용하여 친환경 농업 및 생활환경 개선을 도모하도록 했다.

 

또한 늘어나는 인구 밀집지역에서의 과도한 환경파괴와 나빠지는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기장군은 유용미생물 무인보급기를 시장과 신시가지 지역에 추가 설치하여 유용미생물 공급을 대폭 늘려 주민들의 유용미생물 수급에 편익을 제공할 방침이다. 

 

기장군은 지난해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를 기장읍 행정복지센터와 정관읍 보건지소 두 곳에 설치.운영해 왔다. 올해는 장안읍.일광면.철마면 행정복지센터 세 곳에 추가 설치하여 전 읍면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EM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6월 중순부터는 자율보급식으로 개선하여 기존 코인식으로 이용되던 방식을 주민들이 24시간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생태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유용미생물 활용을 더욱 증대시켜, 도심과 인접하고 있는 관내 주요하천 주변과 악취 취약지역에 EM방역차량으로 광역살포 횟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은 하천의 유해미생물을 억제하고 오염 유기물을 분해하여 수질개선과 악취경감으로 생태환경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