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8:08]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5/25 [18:08]

 

▲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25일 오전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신진초등학교를 방문해 등교수업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2020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

 

시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지난 2019년 공약실천계획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공약의 이행실적 중간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공약이행완료(100점), 2019년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여 발표했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로,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SA등급(최우수)에 해당된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시교육청은 ‘2019년 목표달성 분야’에서 100점을 받았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교육정책의 수행을 위해‘담당자 이력제’를 실시하는 등 모든 사업을 계획수립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연 2회 개최하는 ‘공약이행평가단’회의를 통해 공약사항 이행 여부를 평가하고, 발전 방향을 자문하여 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데다, 교육감 공약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추진현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등 정기적 자체평가 및 결과 공개로 투명성을 높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준 교육감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실천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면서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