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2020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부문에서 대상 수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6:22]

부산항만공사, '2020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부문에서 대상 수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6/01 [16:22]

 

▲부산항만공사가 지난달 2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2020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0국가산업대상'은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기업을 선발하여 선진 경제의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부산항만공사는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허브항만 기업'이라는 비전아래 지속성장, 사회적 가치창출, 경영인프라 혁신을 바탕으로 한 경영 혁신활동을 펼쳐 경영혁신부문에서 그 성과를 평가 받았다.

 

주요성과로 ▲터미널 운영사, 배후부지 입주업체, 항만 연관산업체, 화주 및 선사 등 부산항 물류 주체들과의 소통협업을 위하여 해운물류 시스템을 구축.운영 ▲블록체인, AI 등 혁신기술을 항만운영.건설 현장에 접목 스마트 부산항의 구축기반 조성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수립, 협력업체, 시민단체 등과 사회적 가치 연계사업 공동협력 및 상생발전 노력 ▲경영인프라 혁신위한 조직체계 강화, 합리적 노사관계 정착 등의 노력을 평가 받았다.

 

부산항만공사는 지난해 공기업 최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공정거래 문화확산 7대 선도기관 선정, IAPH(국제항만협회) 지역사회공헌부문 최우수상, 노사문화대상, 항만운영 혁신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및 경영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남기찬 BPA 사장은 “국민과 이해관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부산항의 혁신성장은 끝없는 노력이 필요한 일”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디지털, 그린뉴딜 등의 정책을 항만에 적용하여 부산항의 글로벌 위상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BPA 국가산업대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