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교육청 ‘20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위기극복 공동선언'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16:17]

부산시- 시교육청 ‘20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위기극복 공동선언'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6/08 [16:17]

 

▲ 자료사진은 2018년 부산시-시교육청 교육행정협의회  © 배종태 기자


부산시와 시교육청은 9일 ‘2020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4층 전략회의실에서 열릴 ‘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양 기관간의 '공동 선언’과 4개의 협의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부산시는 시교육청에 ▲국가환경체험교육관 조성 ▲신중년 생생(生生) 종합타운 조성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부산시에 ▲놀이터 환경개선을 위한 교육협력 ▲스쿨존 내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협업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시와 시교육청이 교육격차 해소, 교육사업 지원 등 교육과 지역현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회의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과 부산시는‘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를 공동 목표로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부산’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시와 교육청이 코로나19에 보다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며, “신뢰와 상호협력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