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훈 영도구청장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7:08]

김철훈 영도구청장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2년 연속 수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6/18 [17:08]

▲ 김철훈(우측 3번째) 영도구청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지방자치 행정대상․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지방자치 행정대상․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김 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과 해양문화관광벨트 조성' 추진 등으로 침체된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올해 지방자치 25주년과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발의, 공약 이행 등 지역발전과 행정혁신 등에 공로가 큰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철훈 구청장은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구민소통참여단’ 구성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구정에 반영하고 있으며, 구민 체감형 정책 마련을 위해 ‘영도구지역혁신협의회’를 조직하는 등 구민과 소통하고 미래 발전을 공유하는 열린 구정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영도구는 개청 이래 최대 규모의 국․시비 사업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자치구로는 유일하게 ‘대한민국 7대 문화도시’ 지정,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과 ‘해양신산업 부스트벨트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 32개 중 16개 사업을 완료하여 50% 이행률을 달성하고, 2019년도 공약목표를 100% 달성하여 ‘2020년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SA)등급을 받았다.

 

이에 대해 김철훈 구청장은 “민선7기 반환기를 앞두고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점은 보다 의미있다"며 "후반기에도 구민과 소통하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실행력을 높여 '구민중심 따뜻한 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철훈 영도구청장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