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청년 Idea Square’ 입주 청년 창업기업 모집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17:21]

부산 북구 ‘청년 Idea Square’ 입주 청년 창업기업 모집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8/03 [17:21]

▲부산 북구  청년 Idea Square’ 입주 청년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  © 배종태 기자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덕천동 소재 창업공간인 ‘청년 Idea Square’에 입주할 청년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 Idea Square’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조성하는 공간으로, 입주기업에 선정되면 사무공간 제공 및 초기 창업교육 지원, 마케팅 및 판로 지원, 청년기업 네트워킹 행사 참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입주대상은 부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사업장이 있는 만19세에서 39세 까지 예비.초기 청년창업자이며, 최종 입주기업으로 선발된 후에는 2개월 이내에 북구에 사업자등록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분야 사업은 IT, 디자인, 창작, 마케팅, 1인 출판 및 번역, 앱 콘텐츠 개발 등이며 오는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담당자 이메일(dhgft1@korea.kr) 또는 북구청 일자리경제과(051-309-5172)로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은 오는 9월 4일 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입주신청 시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따라 향후 1년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북구는 향후 벤처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중소기업청이 설립한 ‘부산이노비즈센터’ 및 관내 ‘지식산업센터’에 ‘청년 Idea Square’ 출신 창업기업이 원활히 입주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정명희 구청장은 “우수한 청년인재를 발굴해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보육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청년 창업지원 사업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북구청년 Idea Square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