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선교회 집단감염, 추가 확산 차단에 행정력 총동원”

“전세계 확진 1억명 넘어…변이 바이러스 철두철미 대비”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22:14]

정 총리 “선교회 집단감염, 추가 확산 차단에 행정력 총동원”

“전세계 확진 1억명 넘어…변이 바이러스 철두철미 대비”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1/26 [22:14]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대전의 한 선교회 소속 비인가 시설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과 관련해 정부는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추가 확산을 최대한 빨리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신천지와 BTJ열방센터 사례를 교훈삼아 이번만큼은 속도와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배종태 기자


정 총리는 이 곳에서 숙식을 함께 해 온 전체 학생 93%가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정확한 역학조사 결과가 곧 나오겠지만 한 방에 최대 20명까지 밀집된 상태로 함께 생활하면서 집단감염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어 코로나 의심증상을 보인 학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진단검사 등 필요한 조치가 없었고 증상이 악화되면 그냥 집으로 돌려보내는 등 기본적인 방역관리가 매우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해당 선교회는 전국 각지에 유사한 시설을 20여곳이나 운영 중인 것으로 밝혀져 대규모로 확산되지 않을까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방역당국과 각 지자체는 작은 위험요인도 간과하지 말고 과하다 싶을 정도로 필요한 방역조치에 나서달라고 지시했다.

 

또 해당 선교회 측에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일인 만큼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정 총리는 세계적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의하면 오늘 자로 전 세계 확진자가 1억명을 돌파했다누적 사망자 수는 214만명을 기록해 우리나라 광역시 평균 인구수보다 많은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50여일 전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의 기세는 세계 곳곳에서 여전히 위력적이라며 특히 영국을 시작으로 여러 곳에서 전파력이 강해진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되면서 세계인들의 마음을 더욱 어둡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까스로 3차 유행의 고비를 넘고 백신 접종을 눈 앞에 둔 지금 변이바이러스가 국내로 유입돼 확산되면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며 방역당국은 해외상황을 면밀히 예의주시하면서 방역망에 빈틈이 없도록 철두철미하게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