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귀환·경력직 일자리 매칭사업」 참여자 모집

지역인재 유턴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3/15 [12:09]

부산시, 「청년귀환·경력직 일자리 매칭사업」 참여자 모집

지역인재 유턴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3/15 [12:09]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지역청년인재 유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부산청년귀환·경력직 일자리 매칭사업」참여 기업을 오는 3월 1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의「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신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2023년 2월까지 총 2년간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부산시로 귀환의사가 있는 지역 출향청년과 부산시 경력직 미취업 청년에게 지역의 양질의 일자리를 매칭하여 지역인재 유턴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하는 것이다.

 

지원 내용은 ▲신규채용기업에 최대 24개월간 인건비 180만 원 지원 ▲청년들에게는 6개월 근속 시 근속장려금 15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 출향청년에게는 3개월 근속 시 정착지원금 3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참여대상 청년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고 ▲부산시로 귀환 의사가 있는 지역 출향청년 또는 ▲6개월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부산시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지역출향청년의 경우 사업 공고일 기준 1년 전부터 부산시 전입신고가 완료된 자를 말하나, 공고일 현재 출향청년이더라도 채용일로부터 3개월 이내 전입신고를 하면 가능하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이 타지에 있는 청년 인재를 지역으로 유입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청년과 기업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bcci.or.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