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16:40]

부산시, 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4/01 [16:40]

▲ 이병진 부산시장권한대행 등 시 관계자들이 연산동 일대 역내 중점관리시설인 유흥시설 6종과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등을 점검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일 정오를 기점으로 2단계로 격상된다.


최근 유흥시설과 복지센터,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가 총력 대응에 나섰다.

지난 1주간 부산지역 확진자는 총 308명으로, 일일 평균 확진자 수는 44명에 달했다. 2주 전 확진자가 106명에 그쳤던 것을 고려하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증가한 셈이다.

시는 생활방역위원회의 자문과 구.군 단체장 회의 등을 거쳐 신중한 검토 끝에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내일 정오부터는 먼저 ▲중점관리시설인 유흥시설 6종과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실내스탠딩공연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 파티룸의 운영시간이 오후 10시까지로 제한된다.

더불어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도 22시까지만 운영이 가능하며 식당과 카페의 경우 오후 10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된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와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가 금지되며 ▲종교활동은 정규예배만 20% 이내에서 가능하고 정규 종교활동 외의 모임·식사·숙박 등 모든 모임.행사는 금지된다.

▲백화점, 마트, 영화관, 공연장, PC방, 이·미용업 등은 운영시간 제한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스포츠 경기의 경우, 관중 입장이 10% 이내로 제한된다. ▲목욕장업 발한시설(사우나, 찜질시설)의 운영 금지도 현행대로 유지된다.

 

▲ 이병진 권한대행이 중점관리시설인 유흥시설 6종과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등 방문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잇다.,  © 배종태 기자


아울러 시는 이번 주말부터 가용할 수 있는 인원을 총동원해 고강도의 현장점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확진자 폭증으로 인한 병상 부족에 대비해 내일부터 생활치료센터도 추가 개소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시의 코로나19 상황이 4차 대유행의 조짐을 보인다"며 "지금 상황이 지속된다면,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재현될 우려가 있으니 어느 때보다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