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필름마켓 2014 주요부대행사 공개

아시아 영화마켓의 중심, 아시아필름마켓 2014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4/09/14 [22:51]

아시아필름마켓 2014 주요부대행사 공개

아시아 영화마켓의 중심, 아시아필름마켓 2014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4/09/14 [22:51]



한층 업그레이드 된 부대행사, 세계 영화인들을 부산으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인 10월 5일(일)부터 8일(수)까지 나흘 동안 열리는 아시아필름마켓이 세일즈부스 조기등록에서 전년대비 2.5배의 증가, 배지조기등록 전년대비 3배의 참가자 증가율을 기록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인데 이어, 세계시장의 최신 이슈들을 다룬 풍성한 부대행사들을 마련해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역대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10편의 한국영화 제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천만영화를 통해 바라본 한국영화제작의 현실과 전망(약칭: 천만제작자포럼)’, 올해 처음 시범운영 되는 ‘아시아 스타캐스팅 마켓’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아시아 스타캐스팅 포럼’, 유럽연합 및 프랑스, 독일의 가장 영향력 있는 펀드의 최고책임자들이 마련하는 ‘필름펀드토크’ 등 부산국제영화제와 아시아필름마켓의 위상을 실감케 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소개한다.

<실미도>의 강우석부터 <명량>의 김한민까지
역대 천만영화 제작자 10인이 부산국제영화제 찾는다!
아시아필름마켓의 첫 번째 주요 행사는 역대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를 제작한 10인의 제작자들이 참여하는 ‘천만영화를 통해 바라본 한국영화제작의 현실과 전망(이하: 천만제작자포럼)’ 포럼이다. 1998년, 멀티플렉스 보급으로 변화된 관람환경은 <실미도>(2003)를 시작으로 연일 최다관객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명량>(2014)에 이르기까지 10편의 천만 관객 영화를 가능하게 했다. 이번 ‘천만제작자포럼’에는 천만 관객 영화를 제작한 국내 대표 제작자 10인이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 천만 관객을 동원한 제작자로서 한국영화제작의 현실과 전망에 대한 거침없는 대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 배우들과 전세계의 감독, 프로듀서가
직접 연결되는 캐스팅 마켓 시범운영!
’아시아 스타캐스팅 마켓’은 아시아 각국 대표 매니지먼트사들이 부스를 마련하고 세계 시장에 적합한 배우들을 소개하며 전세계의 감독, 프로듀서와 직접 연결되는 마켓이다. 이러한 마켓의 일환으로 한국, 중국, 일본의 대표 매니지먼트사와 그 대표들을 소개하는 자리인 ‘아시아 스타캐스팅 포럼(이하: 캐스팅포럼)’이 올해 새롭게 개최된다. 중국의 화이브라더스, 이지 엔터테인먼트 등 중국의 핵심 매니지먼트사 대표들과 한국의 BH 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JYP 엔터테인먼트, 일본의 K-DASH 등의 대표들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 캐스팅포럼은 각 회사들의 부스 및 ‘아시아 스타의 밤’리셉션, 개별 회사 프레젠테이션과 연계되어 마켓 기간 동안 프로듀서와 감독들이 원하는 배역의 다양한 인물을 직접 발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아시아필름마켓, 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 참가한 전 세계 프로듀서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펀드들을 소개하고, 지원방법, 편당지원 예산 및 지원범위 등을 안내하는 ‘필름펀드토크’, 부산광역시 후반작업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글로벌 영상인프라 포럼’, 국내 펀드 운용사, 제작사, 프로듀서들을 위한 ‘모태펀드의 밤’등이 다채롭게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필름마켓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최대 시장인 아시아를 대표하는 마켓으로, 앞으로 국제영화시장의 최신의 이슈를 다루고 현재와 미래를 모색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부대행사들은 아시아필름마켓 기간 동안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 제4전시홀 내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부대행사 소개]
천만영화를 통해 바라본 한국영화제작의 현실과 전망
 
• 일시: 10월 8일(수) 오후
• 참가자: 패널 10인, 모더레이터 1인
• 모더레이터: 제작자, 김형준 한맥문화 대표, <실미도>
- 강우석: 감독, 제작자, 전 시네마서비스 대표,< 실미도>
- 강제규: 감독, 제작자, 디렉터스 대표, <태극기 휘날리며>
- 이준익: 감독, 제작자, 씨네월드 대표, <왕의 남자>
- 최용배: 제작자, 청어람 대표, <괴물>
- 윤제균: 감독, 제작자, JK필름 대표, <해운대>
- 안수현: 제작자, 케이퍼필름 대표, <도둑들>(미확정)
- 원동연: 제작자,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 <광해, 왕이 된 남자>
- 김민기: 제작자, 화인웍스 대표, <7번방의 선물>
- 최재원: 제작자, 위더스필름 대표, <변호인>
- 김한민: 감독, 제작자, 빅스톤픽쳐스 대표,< 명량>
(**제작 년도 순)

 아시아 스타캐스팅 포럼
아시아 스타캐스팅 포럼’은 ‘아시아 스타캐스팅 마켓’의 일환으로, 사전 영화제작에서 중요한 단계인 배우 캐스팅을 아시아필름마켓에서 확정 지을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금년 시범 운영을 거쳐 마켓 10주년이 되는 2015년에는 본격적인 캐스팅 마켓이 가동될 계획이다.
 
• 일시: 10월 7일(화) 오후
• 참가자: 패널 7인

- 손석우: 한국, BH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소속배우: 이병헌 외 다수)
- 양근환: 한국, 키이스트 사장 (소속배우: 배용준, 김수현 외 다수)
- 표종록: 한국, JYP 엔터테인먼트 부사장, JYP필름 대표 (소속배우: 수지, 2PM, 2AM 외 다수)
- 리우 타오: 중국, 화이브라더스 매니지먼트 대표
- 제시카 첸: 중국, 이지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 이시와타 토모미: 일본, K-DASH 상무이사
* 1개 회사 추가 예정
 
필름펀드토크
아시아필름마켓/아시아프로젝트마켓에 참가한 전 세계 프로듀서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펀드들을 소개하고, 지원방법, 편당지원 예산 및 지원범위 등을 안내한다.
 
• 일시: 10월 8일(수) 오후
• 참가자: 패널 5인, 모더레이터 1인
• 모더레이터: 박대희 (아이언픽쳐스 대표)
- 헬가 빈더: 독일 최대 펀드 ‘필름 운트 메디엔슈티프퉁 필름펀딩’ 영화기금부 부책임자
- 최평호: 한국의 글로벌 부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대표
- 홍효숙: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영화지원펀드 ‘ACF’ 위원장
- 발레리 무루: 프랑스 외무성 국제공동제작펀드 ‘인스티튜트 프랑세즈’ 영화부문 총책임자
- 로베르토 올라: 유럽연합의 공식 펀드 ‘유리마주’ 수석이사
(** 영문 알파벳 순)

글로벌 영상인프라포럼: 부산 글로벌 영상인프라의 더 나은 미래
부산이 글로벌 영상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영상인프라가 기여하는 역할과 올바른 정책방안을 모색한다. 글로벌 스튜디오와 디지털후반작업기지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영상인프라를 소개하며, ‘부산 영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관련 전문가 및 포럼 참여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 일시: 10월 8일(수) 오전

○ ‘모태펀드의 밤’ 리셉션
1조원 규모의 영화 펀드 소개 및 영화 제작자와 펀드매니저와의 교류를 목적으로 모태펀드 운용사인 한국벤처투자사에서 주최한다.
 
• 일시: 10월 7일(화) 17:00 ~ 20:00
• 장소: 파라다이스호텔 시실리룸 & 카프리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