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 호텔 습격, IS 소행 추정?..한국인 포함 9명 사망 ‘충격’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5/01/28 [09:31]

리비아 호텔 습격, IS 소행 추정?..한국인 포함 9명 사망 ‘충격’

박동제 기자 | 입력 : 2015/01/28 [09:31]

▲ 리비아 호텔 습격 IS 소행 추정 <사진출처=SBS 방송 캡처>     © 브레이크뉴스
 
 
이슬람 무장세력(IS)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리비아의 호텔을 습격하는 사건에서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27일(현지시각) 오전 10시경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 위치한 5성급 호텔 코린시아에 5명의 무장괴한이 들이닥쳐 인질극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는 것.
 
목격자에 따르면, 폭발물이 장착된 조끼를 착용한 테러범들은 차량폭탄을 이용해 정문을 공격한 뒤 호텔 로비에서 무차별로 총격을 가했다. 특히 이들은 포위되자 해당 호텔 상층에서 자폭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비아 호텔 습격으로 인해 한국인 1명을 포함 미국인 1명, 프랑스인 1명, 필리핀인 2명 등 외국인 5명이 사망했다. 또한 현지 경비원 등을 포함하면 사망자는 9명에 달하며, 부상자 역시 5명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비아 호텔 습격에 대해 네티즌들은 “리비아 호텔 습격, 한국인 사망자 발생?”, “리비아 호텔 습격, IS 소행 추정?”, “리비아 호텔 습격, 정말 충격적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직까지 리비아 호텔 습격 피해자의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dj3290@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국제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