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0 어류영양과 사료에 대한 국제심포지움' 부산 유치 성공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6/12 [08:41]

부산시, '2020 어류영양과 사료에 대한 국제심포지움' 부산 유치 성공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06/12 [08:41]

 

▲ 부산광역시청    © 배종태 기자

 

[브레이크뉴스=배종태 기자] 부산시는 ‘2020년 어류영양과 사료에 대한 국제심포지움(ISFNF2020)’ 개최지를 부산으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 6월 3일부터 7일, 스페인에서 개최된 ‘ISFNF2018’ 심포지움 국제과학위원회(International Scientific Committee)에서 부경대학교 배승철 교수(유치위원장, 해양바이오신소재학과)의 유치제안발표 결과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은 한국(부산)이 아시아권의 경쟁국가인 인도를 제치고 최종 개최지로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류영양과 사료에 대한 국제심포지움’은 격년제로 개최되며, 정부, 학계, 업계의 어류영양학자 등을 위한 국제회의로서 관련 주제에 대하여 논의하고 토론하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한다.

 

통상 산업파트너, 연구자 및 학생들간 워크숍과전체회의로 구성되며 대회 기간은 총 5일간으로 세계 약45개국에서 500여명에 가까운 인원이 참가한다. 참가자 대부분은 수생동물영양, 어류영양연구, 사료산업, 사료지원사업, 연구 및 교육 학계의 관계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ISFNF2018’ 심포지움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기 심포지움을 부산에 유치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맡은 부경대학교 배승철 교수는 “해양생물 영양학의 세계적 대가들이 참가하는 회의로서 부산 개최가 결정되므로서 중국을 비롯하여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권의 젊은 학자들이 세계적 대가를 만나기 위해 부산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ISFNF2020’ 심포지움 개최에 따른 총생산유발 효과는 36억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하고, 취업유발 효과 37명을 비롯해 25명의 고용유발효과을 얻을 수 있는 대단히 실속 있는 국제행사로 평가하고 있다.

 

임정현 부산시 수산자원과장은 “ISFNF2020 심포지움 부산유치가 결정됨에 따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해양영양학자들에게 해양수도 부산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사료 및 곡물회사의 홍보와 비즈니스 기회를제공함으로써 본 행사가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국제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