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마라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계단오르기’ 대회 10일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7 [15:00]

수직마라톤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계단오르기’ 대회 10일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11/07 [15:00]

 

▲ 오는 10일 수직마라톤, 계단오르기 대회가 개최될 문현금융단지내 부산국제금융센타(BIFC) 전경     © 배종태 기자

 

부산에서도 수직마라톤, 계단오르기 대회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오는 10일 개최된다

 

부산시는 "10일 오전 8시 30분 BIFC 부산국제금융센터 야외광장에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계단오르기’가 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글로벌 금융중심지로서 부산의 위상을 높이고, 부산시민의 건강을 위해 부산지역 대표 오피스 빌딩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63층)에서 개최된다"고 말했다.

 

서울 63빌딩 및 롯데월드타워(잠실, 123층) 등에서 개최하는 수직마라톤(계단오르기) 대회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개최하는 건 처음이다.

 

모집인원은 성인 400명, 청소년 100명 등 총 500명으로, 20여분 만에 홈페이지 접수가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호응도 뜨겁다.

 

행사는 안전을 고려하여 비경쟁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동아대학병원 의료진 20명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부산 시민 누구나 홍진영 등 인기가수와 롯데 치어리더팀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에어바운스․VR체험, 포토존, 각종 먹거리, 경품추첨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부산시민들에게 부산금융중심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한국거래소가 앞으로도 동북아 금융허브로 비상하는 부산의 향토기업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