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공직박람회' 내달 5일 벡스코서 개최...공직 채용의 길 안내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1/26 [13:01]

'2018 공직박람회' 내달 5일 벡스코서 개최...공직 채용의 길 안내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8/11/26 [13:01]

 

▲ '2018 공직박람회' 포스터     © 배종태 기자

 

[브레이크뉴스=배종태 기자] 공직 채용의 모든 길을 종합.체계적으로 안내하는 '2018 공직박람회'가 내달 5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공직박람회는 상대적으로 공직정보 접근이 어려운 지방의 공직지망생을 위하여, 비수도권 최대도시인 부산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직박람회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헌법기관 등 총 67개 기관이 참여하여, 기관 소개, 채용 경로 등 맞춤형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공직지망생 등 공직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준비시간과 탐색비용 등을 줄일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개채용관, 경력채용관, 균형채용관을 마련하여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채용제도 및 시험운영 전반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부처, 지자체 및 헌법기관 등 67개의 참여기관도 개별 부스를 마련하여 업무 및 인재상 소개, 자체 경력채용과 특수 분야 경찰, 소방, 외무, 검찰, 군인 등 공무원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전시부스 외에도 선배공무원 릴레이 강연, 직종별 채용설명회, 면접특강, 공직선배 1:1 멘토링 등의 맞춤형 채용서비스를 통해 수험 노하우를 전수받고, 공직 체험을 간접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 9급 모의시험, 모의 면접체험 프로그램에서 공무원 채용시험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이밖에, 개인의 심리적 특성이 직업에서 요구하는 능력 및 특성에 적합한지를 측정하는 ‘직업 심리검사’, 공무원 미술대전 입상자가 현장에서 좌우명 및 가훈 등을 써주는 ‘재능나눔이벤트’ 등 일반 관람객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한다.

 

행사 일정 및 주요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공무원 되기(www.inj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채용서비스 사전등록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찾기 어려운 수험생 등을 위해 행사 관련자료, 촬영 영상 등을 인터넷으로도 제공한다.


김판석 처장은 ”공직박람회를 통해 공직 가치관을 갖춘 예비공무원을 비롯해 인사혁신에 관심 있는 많은 국민과 소통하고자 한다“ 면서, ”향후 어느 분야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할 것인지 등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